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 성공하자!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3:19

    퇴직을 앞두고 있자니 눈앞이 캄캄했습니다. 사실 결혼을 늦게 해서 아이들의 잘못이 그리 많지 않았어요. 사회생활을 하기 위한 도움이 과도한 결혼자금을 주기 위해서, 그리고 우리 부부만의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열심히 하나 해야 했습니다.그런데 그걸 할 수 있는 뭔가를 준비해 두지 못했어요. 주변을 둘러보면 다들 미래를 위해 대책을 그때그때 마련해 놓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동안 열심히 하나 하느라고 바빴어요. 지금도 남들처럼 앞으로의 나날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기로 결심했습니다.​


    >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물어보기 전에는 노후 대비를 위해 그때 저와 같은 귀취에 빠져 있는 다른 직장인들은 과연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기술직으로 근무한 분들은 뭔가를 더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만의 사업장을 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하지만저같은일반직장을다니다보면자기,정년을앞둔분들은그런귀취가안된다는것을느낄수있었습니다. 대부분이 전망이 좋은 분야에 뛰어들기 위해, 다양한 자격을 취득하고 계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또 다른 길을 걷기로 결심했죠.​


    >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 알게 된 것은 친한 친구 덕분이었습니다. 당시의 나처럼 1반의 직장을 다니고 있었는데요. 후배들이뛰어나면서자신의지위가중요함을느낀본인마지,퇴직을결심하게되었고,이로인해자신만의사업장을설립하고해당분야에진출하게되었다고합니다.이야기를 들어보니 이쪽 산업은 꽤 비전이 좋아 보였어요. 아울러 군 모두 본인, 좋은 학벌 이본의 높은 스펙이 아니더라도 누구도 열심히 1, 능력에 의해서 고소득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분야의 직업이었기 때문에 나도 자연스럽게 훙미이 수 있었습니다.​


    >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는 것으로 감정적이 되었습니다. 친구한테 듣기로는 봐야 할 시험의 난이도가 좀 어렵다고 했어요. 그 내용을 듣게 되니 겁이 덜컥 났습니다. 아무래도 저 자신도 있으니까 머리가 딱딱해져서 잘 해낼 용기가 부족했던 거겠죠.특히 아직 퇴직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직장 생할과 병행해서 해당 시험을 준비해야 했는데요. 시간도 부족하고 그렇게 학습능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었으니까 과연 제가 열심히 공부한다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 하는 확신조차 없었습니다.​


    >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첫인상은 제게 무서움을 가져다 주었어요. 하지만 포기하고만 있을 수는 없었습니다. 높은 장벽이 절 가로막는다고 해도 밧줄을 쓰든 사다리를 들고 오든 어떤 수단과 비결을 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합격해야 했어요.만약 내 입만 그런 거라면 그런 걱정도 하지 않았을 거예요. 하지만집에서기다리는아내나사회생활에대비하느라바삐움직이는아이들을보면계속일해야한다는소견을할수밖에없었습니다. 역시나보다어려운상황에있는사람들도보란듯이합격한수기를보면저도꼭불가능하지않다는생각이들었습니다.​


    >


    결론만 먼저 스토리를 쓰면 결국 좋은 결과로 그 시험을 통과할 수 있었어요. 물론 높은 점수를 만들어내지는 못했어요. 턱걸이보다 약간 높은 점수를 얻어서 겨우 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차 통과를 이뤘다는 것은 줄거리의 기적 같은 일입니다.라고 자부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그만큼 열심히 공부했어요. 부족한 틈을 쪼개서, 나쁘지 않게 누워서 최선을 다해 수험생활에 매진했습니다. 그 과정으로 인해 생긴 결과라고 생각하니 스토리가 뿌듯했고, 역시 뿌듯했습니다. 다만 불가능한 일이라고만 생각했던 것을 이룰 수 있었고 앞으로도 저에게 어떤 역경이 생겨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


    비록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저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많은 경험을 하며 다양한 능력을 상승시켰다고 생각했지만 세상에는 배울 것이 무궁무진했고 저 역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제가 해당 시험을 준비할 당시 1단, 현실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내가이자격증을따기위해서무엇을준비해야할지,어떤노력을해야할지,이렇게무엇이부족한지끊임없이생각했고,역시생각했습니다. 그 결과로 가장 제1먼저 내린 결론은 단지 나 단독의 힘만으로는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


    위에서도말씀드렸듯이나쁜아이들도있어서학습능력이굉장히부족하고직장생활과병행하면서수험생들의삶을격려해야했기때문에시간적인불후감을느꼈지만 그런 나에게 가장 필요한것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나쁘지 않고, 그 당시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던 다른 수험생의 상황을 확인해 봤는데요. 대부분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아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노력으로 독학해서 합격한 사람은 정말 거의 보지 못했어요.​


    >


    그래서 저도 교육기관을 알아보고 도움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퇴직할 때까지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빠르고 확실한 합격을 따내야겠다고 결심했죠. 그러다가 현재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에/듀/윌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이곳은지금글을읽고계신여러분들,여러분들이잘알고있는만큼교육분야에서도먼저알려진교육기관이었어요. 특히, 제가 취득하려고 했던 해당 자격 시험에 대해서는 정예하고 유명하고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곳이기에, 매우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


    물론모든과정에있어서제가열심히한것도있지만좋은교육기관의도움을받은것도많은덕분에해당했습니다. 교재 본인/강의를 어떻게 선택하느냐도 합격까지 임박하게 도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당시 경험으로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또, 나만의 마술감과 수험 생활에 임하는 자세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힘들마소리울 가지고 뭔가를 열심히 하면, 이루지 못한 1은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깨달았어요. 매 순간 1분 1초를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활용하면 분명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느꼈 슴니다. ​


    >


    그래서 이런 나만의 경험에 대해 여러분에게 알리고 싶었고 함께 공감하고 싶었습니다. 꼭저이기에가능했던일은아니고여러분도충분히이루어질수있는일이니까당시의저처럼시험을준비하고계신분들이있다면꼭포기하지않고열심히공부하고목표하는것을꼭달성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자, 장문 끝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만약 해당 분야 진출을 꿈꾸고 있는 분이 있었다면 제가 도움을 받았던 교육 기관에도 관심을 가지고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1프지앙라는 것, 마지막에 전하고 올리면서 나는 이만 물러나겟슴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